국토의 정중앙 양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글 보기

전 직원 대상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 시행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8-05-14 11:14:21
조회수
414
전 직원 대상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 시행

- 법정처리기간보다 빠를수록 마일리지 누적, 지연되면 삭감
- 우수 직원 및 부서 선정해 연말 종무식에서 시상

양구군은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유도해 민원처리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공무원의 사기 진작과 민원행정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 마일리지 제’를 운영하고 있다.

군(郡)은 이 제도를 본청과 사업소, 읍면 등 산하 모든 곳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법정처리기간이 6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만 실시한다.

▲즉결 제 증명 및 즉결 기타 민원 ▲처리결과가 불가, 반려, 취하인 민원 ▲보완, 보정, 처리기한 연장 민원 등은 마일리지 대상 민원에서 제외된다.

또한 해당 민원사무를 맡은 지 6개월 미만인 근무자의 민원처리, 민원처리 결과가 부당한 행정행위로 확인된 경우 등도 제외된다.

마일리지는 (법정처리기간-실제처리기간)/법정처리기간×10의 계산법에 따라 한다.

■ 민원 마일리지 계산 예시
  ○ 법정처리기간 20일, 실제처리기간 10일
  ○ (20-10)/20×10=5마일리지

민원처리가 빨라질수록 마일리지가 누적되고, 지연되면 삭감이 된다.

군은 행정시스템에서 추출되는 자료를 근거로 개인별로 마일리지를 계산한다.

군 홈페이지 등에 칭찬하는 글이 게시되거나 칭찬 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에게는 민원처리 1건당 50점이 가산된다.

군은 연말 종무식에서 개인별 마일리지를 평가해 우수한 직원 6명을 선발, 이들에게 시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민원제도를 개선하는 실적이 많은 부서도 민원제도 개선 우수 부서로 선정해 시상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상시적으로 민원처리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해 신속하게 민원이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 민원봉사과 민원원스톱처리담당 김순희 (☎ 480-2583)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여성강좌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