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의 정중앙 양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글 보기

주민 건강 위해 음식점·급식소 나트륨 저감 유도

글쓴이
양구군
날짜
2018-05-14 11:12:47
조회수
421
주민 건강 위해 음식점·급식소 나트륨 저감 유도

- 15일까지 나트륨 저감 실천할 음식점·급식소 모집

양구군은 나트륨을 적게 사용하는 환경을 조성해 주민 건강에 기여하기 위해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과 나트륨을 줄인 급식을 제공하는 삼삼급식소를 각각 모집한다.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 모집은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하며, 올 연말까지 나트륨 줄이기에 참여해야 한다.

영업주가 나트륨 저감 메뉴 보급에 관심과 의지가 있는 음식점이 신청할 수 있고, 취급품목의 20% 이상(영업주 추천 메뉴)이 나트륨 저감 메뉴여야 하며, 계절 메뉴나 메뉴판에 없는 부찬 메뉴 등은 신청할 수 없다.

참여를 희망하는 음식점 업주는 오는 15일(화)까지 보건소(위생관리담당)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해야 하며, 신청서 양식은 군(郡)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보건소는 신청서를 접수하면 적합 여부를 심사해 참여 음식점을 선정하고, 선정 결과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보건소는 선정된 음식점을 대상으로 6월부터 현장 컨설팅과 설명회 및 교육 등을 실시하고, 연말까지 이들 음식점들을 대상으로 사후평가를 실시해 최종적으로 나트륨 저감 지정업소로 선정되면 각종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6개월간의 사전운영 기간 동안 기준을 준수한 음식점은 음식점 외부에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 현판을 부착할 수 있다.

삼삼급식소는 나트륨을 한 끼에 1300mg 이하로 줄여 제공하는 급식소를 말한다.

삼삼급식소 사전운영 급식소의 선정기준은 저염식 제공 식수가 총 식수의 20% 이상 또는 100인분 이상이어야 하고, 영양사 1인과 조리원 1인 이상이 상시 근무해야 하며, 영양사가 식단을 작성하고 영양 및 매뉴얼 염도 관리가 가능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집단급식소는 오는 15일(화)까지 방문 또는 우편의 방법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며, 급식소 영업자나 급식 이용자 등이 추천할 수도 있다.

사전운영 기간 동안 1차 및 2차 현장점검을 통해 필수항목 적합(35점) 및 총점 70점 이상인 경우에 삼삼급식소로 선정되며, 최종 확정 통보는 내년 2월경에 이뤄질 예정이다.

☞ 문의 : 보건소 위생관리담당 박창규 (☎ 480-2312)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목록 인쇄하기
 
Quick Service
문화관광 정부3.0 농특산물 새주소 여성강좌 행정정보공개 사이버영어교육 양구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