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정소식

Yanggu News
  • 페이지 홈 이미지
  • > 군정소식
  •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 보기
생명사랑 지킴이 공로로 이명호·장만선 포상 수상
날짜 2019-09-09 14:09:22 조회수 94

생명사랑 지킴이 공로로 이명호·장만선 포상 수상


이명호 이장연합회장은 자살 고위험군 발굴,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기여

장만선 상6리장은 자살 시도 주민 발굴해 상담·치료받도록 도와


자살 예방을 위한 정부 시책인 생명사랑 지킴이 활동에 대한 공로로 이명호 양구군이장연합회장과 장만선 양구읍 상6리장이 각각 상을 받거나 받게 됐다.


이명호 연합회장은 지난 2016년부터 강원도와 함께하는 이·통장 생명사랑 지킴이 활동에 참여해 양구군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관심과 발굴, 지역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활성화 활동뿐만 아니라 돌봄을 실천해오면서 양구군의 자살예방 사업에 기여해왔다.


이에 따라 이 연합회장은 10일 오후 3시 서울 코엑스에서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열리는 2019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다.


장만선 상6리장은 지난해 12월 자살을 시도한 주민을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치료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이 주민은 배우자와의 사별, 아들과의 연락 단절 등으로 인해 우울증을 겪으면서 지난해 12월 자살을 시도하기도 하고, 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장 이장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910)을 기념해 지난 5일 강원도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19년 강원도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생명사랑 지킴이 우수사례 상을 수상했다.


양구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김영옥 팀장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을 계획하고 있거나 자살을 시도하는 주민, 우울증이 심한 주민들을 보살피면서 상담과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주위에 생활고나 건강 등 여러 이유로 우울해하거나 자살이 염려되는 주민을 발견하면 망설이지 말고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정신건강복지센터 김영옥 (480-2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