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정소식

Yanggu News
  • 페이지 홈 이미지
  • > 군정소식
  •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 보기
연휴기간 ‘추석연휴 종합대책’ 추진
날짜 2019-09-10 11:13:01 조회수 82

연휴기간 추석연휴 종합대책추진


12~15일 종합상황실 운영, 217명의 직원들이 연휴 내내 근무

재난재해 예방, 물가안정, 교통·안전대책, 보건의료 등 분야별 대비


추석연휴를 앞두고 양구군은 주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양구군은 연휴가 시작되는 12일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까지를 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이 기간 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면서 분야별 대비태세에 돌입한다.


또한 총 217명의 양구군 소속 직원들이 재난관리 및 산불방지 대책, 물가안정, 교통안전, 보건의료, 공직기강, 환경/생활민원, 관광지운영 등의 분야에서 연휴기간 내내 근무하게 된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재해재난 안전사고 방지 물가 안정 및 서민생활 보호 교통 소통 및 안전대책 강화 비상진료 및 보건·식품안전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따뜻하고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 및 청결하고 깨끗한 명절 보내기 관광지 운영을 통한 지역 홍보 등 총 7개 분야에 걸쳐 대책을 수립했다.


양구군은 재해재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과 전통시장, 대형판매시설 등 취약시설에 대해 중점 점검을 펼치고, 특별 소방안전대책을 마련하며,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강화 및 보수를 추진한다.


물가 안정 및 서민생활 보호를 위해서는 14개 성수품 물가를 중점 관리하고, 물가안정 대책반을 운영하며, 성수품에 대한 담합행위를 집중 감시한다.


또한 체불임금이 추석 전에 청산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가격표시제에 대한 합동점검도 전개하며, 전통시장 특별지도·단속을 위한 현장근무도 실시한다.


교통 소통 및 안전대책 강화를 위해서는 주요도로와 터미널 주변에서의 불법주정차 단속을 강화하고, 11~15일 쾌적한 터미널 운영을 위해 시외버스터미널 시설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며, 12~15일에는 택시부제를 해제해 현재 하루 35대가 운행하는 것을 40대까지 확대한다.


비상진료 및 보건·식품안전을 위해서는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해 운영하고, 12~15일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운영하며, 추석 음식 제조업체 및 제수용품 판매 업소에 대한 위생 점검도 실시한다.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서는 금품 또는 향응 수수 등 공직자의 품위를 손상시키는 행위나 근무지 이탈, 무단결근, 민원처리 지연 등 기강 해이에 대해 감찰을 실시한다.


따뜻하고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 및 청결하고 깨끗한 명절 보내기를 위해 양구군은 5~1010개 시설(복지시설 8, 보훈단체 2)과 소외계층(기초수급 818, 차상위계층 15, 저소득 애국지사 1) 834가구를 방문해 햅쌀 등 농·특산물과 양구사랑상품권을 위문품으로 전달했고, 6일에는 91개소의 경로당을 방문해 햅쌀, 찐빵, 사과 등 위문품을 전달했으며, 9일에는 양구군통합방위협의회가 군부대와 예비군중대, 경찰서 등을 위문했다.


또한 12일 오후 6시부터 13(추석) 오후 6시까지 쓰레기 수거가 중단되에 따라 쓰레기 불법투기를 집중 단속하고, 기동처리반을 운영하는 등 명절 전후 및 연휴기간 특별청소체계를 구축했다.


이밖에 관광지 운영을 통한 지역 홍보를 위해 추석 당일 오전에만 관광지가 쉬고, 오후부터는 정상적으로 운영하도록 했고, 양구선사·근현대사박물관에서는 전통민속놀이 체험마당이 운영돼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연날리기, 비석치기, 굴렁쇠 굴리기, 전통문양 팽이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문의 : 자치행정과 자치행정담당 김상훈 (480-2438)